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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LIKEWISE 이용약관

 

1(목적)

이 약관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브랜드와 입점 브랜드 및 코오롱 ONE ID 제휴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에서 이용자에게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의 매매 관련 서비스 및 기타 정보제공 서비스(이하 " 서비스 " 라고 합니다)의 이용조건 및 이용에 관한 제반 사항,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와 의무 및 책임사항 등 기타 필요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2(정의)

1. "사이트" "회사"가 재화 또는 용역을 "회원"에게 제공하기 위하여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를 이용하여 재화 또는 용역을 거래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1조의 코오롱 ONE ID 제휴 사이트)을 말하며, 아울러 사이트를 운영하는 사업자의 의미로도 사용합니다.

2. "코오롱 ONE ID" " 사이트"에서 동일 ID, 비밀번호로 로그인 할 수 있으며 각 "사이트" 의 적립금을 통합 운영하는 회원을 위한 편리한 통합제도를 말합니다.

3. "이용자" "사이트" 에 접속하여 이 약관에 따라 "사이트"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말합니다.

4. "회원" 이라 함은 "사이트" 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 자로서, "사이트" 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사이트" 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계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5. "비회원"이라 함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6. "포인트" 란 회원이 "사이트" 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이에 부수하여 제공되는 현금대체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이버머니를 의미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7. "적립예정포인트" 란 회원이 "사이트" 에서 URL을 통해 상품 및 서비스를 추천 또는 구매할 경우 일정 적립률에 따라 부여되는 잠정적 사이버머니로서 일정 기간 경과 후 라이크와이즈 포인트로 전환됩니다.

 

3 (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사이트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및 대표자 성명, 영업소 소재지 주소(소비자의 불만을 처리할 수 있는 곳의 주소를 포함), 전화번호, 모사전송번호, 전자우편주소, 사업자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개인정보보호책임자 등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기에 앞서 약관에 정하여져 있는 내용 중 청약철회, 배송책임, 환불조건 등과 같은 중요한 내용을 이용자가 이해할 수 있도록 별도의 연결화면 또는 팝업화면 등을 제공하여 이용자의 확인을 구하여야 합니다.

3. “사이트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문서 및 전자거래기본법」, 「전자금융거래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기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4. "사이트" 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 는 개정전 내용과 개정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5. "사이트"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약관은 그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사이트" 는 개정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이용계약의 해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원이 적용예정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약관을 승인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사이트은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정보 제공 및 구매계약의 체결

- 구매계약이 체결된 재화 또는 용역의 배송

- 기타사이트가 정하는 업무

2. “사이트는 재화 또는 용역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경우에는 장차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할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재화 또는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즉시 공지합니다.

3. “사이트이 제공하기로 이용자와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의 내용을 재화 등의 품절 또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 가능한 주소로 즉시 통지합니다.

4. 전항의 경우사이트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 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5(서비스의 중단)

1. “사이트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사이트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합니다. , “사이트이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3.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 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는사이트는 제8조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당초사이트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다만, “사이트가 보상기준 등을 고지하지 아니한 경우에는 이용자들의 마일리지 또는 적립금 등을사이트에서 통용되는 통화가치에 상응하는 현물 또는 현금으로 이용자에게 지급합니다.

 

6(회원가입)

1. 이용자는사이트이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2. “사이트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7조제3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7조제3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0일이 경과한 자로서사이트의 회원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사이트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3. 회원가입계약의 성립 시기는사이트의 승낙이 회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시 등록한 사항에 변경이 있는 경우, 상당한 기간 이내에사이트에 대하여 회원정보 수정 등의 방법으로 그 변경사항을 알려야 합니다.

5. 회원은 "사이트" 를 통한 회원 가입시 발급된 ID 하나로 제1조에 명시된 모든 사이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일부 사이트의 특정 서비스는 별도의 가입절차를 통하여 이용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사이트의 이용시에는 해당 사이트의 특정서비스에 대한 이용약관이 이 약관보다 우선 적용됩니다.

 

7(회원 탈퇴 및 자격 상실 등)

1. 다음의 경우 회원탈퇴가 가능합니다.

- 회원은 "사이트" 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사이트" 는 즉시 회원탈퇴를 처리합니다.

- 관련 법령으로 정한 기간동안 이용실적이 없는 경우, 자동으로 휴면처리됩니다.

- 사이트가 폐쇄되는 경우, 자동으로 탈퇴처리됩니다.

2. 회원의 개인정보는 원칙적으로 개인정보의 수집 및 이용목적이 달성되면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아래의 이유로 명시한 기간 동안 보존합니다.

- 코오롱 원아이디(One ID) Family 사이트 내부 방침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 부정 이용 기록

ž 보존 이유 : 부정 이용 방지

ž 보존 기간 : 1

- 관련법령에 의한 정보 보유 사유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계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보존할 필요가 있는 경우 당사는 관계법령에서 정한 일정한 기간 동안 회원정보를 보관합니다. 이 경우 당사는 보관하는 정보를 그 보관의 목적으로만 이용하며 보존기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ž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ž 보존 기간 : 5

;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ž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ž 보존 기간 : 5

;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 처리에 관한 기록

ž 보존 이유 :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 법률

ž 보존 기간 : 3

; 본인 확인에 관한 기록

ž 보존 이유 :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 보호 등에 관한 법률

ž 보존 기간 : 6개월

; 방문에 관한 기록

ž 보존 이유 : 통신비밀보호법

ž 보존 기간 : 1

 

3. 회원이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사이트" 는 회원자격을 제한 및 정지시킬 수 있습니다.

- 가입 신청시에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등의 대금, 기타 "사이트" 이용에 관련하여 회원이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 다른 사람의 "사이트"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적립금을 적립하거나 적립금을 부정 사용하는 등 적립금 서비스 제도운영을 방해한 경우

- "사이트"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 "사이트"를 통해 재화 등을 구매한 후 정당한 이유 없이 상습 또는 반복적으로 취소·반품하여 "사이트"의 업무를 방해하는 경우

4. "사이트"가 회원 자격을 제한, 정지 시킨후, 동일한 행위가 2회이상 반복되거나 30일이내에 그 사유가 시정되지 아니하는 경우 "사이트" 는 회원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5. 사이트" 가 회원자격을 상실시키는 경우에는 회원등록을 말소합니다. 이 경우 회원에게 이를 통지하고, 회원등록 말소전에 최소한 30일 이상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8(회원에 대한 통지)

1.사이트가 회원에 대한 통지를 하는 경우, 회원이사이트과 미리 약정하여 지정한 전자우편 주소로 할 수 있습니다.

2.사이트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1주일이상사이트게시판에 게시함으로서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하여는 개별통지를 합니다.

 

9(구매신청)

사이트이용자는사이트상에서 다음 또는 이와 유사한 방법에 의하여 구매를 신청하며,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을 함에 있어서 다음의 각 내용을 알기 쉽게 제공하여야 합니다.

- 재화 등의 검색 및 선택

- 받는 사람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전자우편주소(또는 이동전화번호) 등의 입력

- 약관내용, 청약철회권이 제한되는 서비스, 배송료 등의 비용부담과 관련한 내용에 대한 확인

- 이 약관에 동의하고 위 ‘3의 사항을 확인하거나 거부하는 표시 (, 마우스 클릭)

- 재화 등의 구매신청 및 이에 관한 확인 또는사이트의 확인에 대한 동의

- 결제방법의 선택

 

10 (계약의 성립)

1.  “사이트는 제9조와 같은 구매신청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면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만, 미성년자와 계약을 체결하는 경우에는 법정대리인의 동의를 얻지 못하면 미성년자 본인 또는 법정대리인이 계약을 취소할 수 있다는 내용을 고지하여야 합니다.

- 신청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 미성년자가 담배, 주류 등 청소년보호법에서 금지하는 재화 및 용역을 구매하는 경우

- 기타 구매신청에 승낙하는 것이사이트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하는 경우

2. “사이트의 승낙이 제12조제1항의 수신확인통지형태로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에 계약이 성립한 것으로 봅니다.

3. “사이트의 승낙의 의사표시에는 이용자의 구매 신청에 대한 확인 및 판매가능 여부, 구매신청의 정정 취소 등에 관한 정보 등을 포함하여야 합니다.

 

11(지급방법)

사이트에서 구매한 재화 또는 용역에 대한 대금지급방법은 다음 각 호의 방법 중 가용한 방법으로 할 수 있습니다. , “사이트는 이용자의 지급방법에 대하여 재화 등의 대금에 어떠한 명목의 수수료도 추가하여 징수할 수 없습니다.

- 폰뱅킹, 인터넷뱅킹, 메일 뱅킹 등의 각종 계좌이체

- 선불카드, 직불카드, 신용카드 등의 각종 카드 결제

- 온라인무통장입금

- 전자화폐에 의한 결제

- 수령 시 대금지급

- 마일리지 등사이트이 지급한 적립금에 의한 결제

- “사이트과 계약을 맺었거나사이트이 인정한 상품권에 의한 결제  

- 기타 전자적 지급 방법에 의한 대금 지급 등

12(수신확인통지,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

1. “사이트는 이용자의 구매신청이 있는 경우 이용자에게 수신확인통지를 합니다.

2.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이용자는 의사표시의 불일치 등이 있는 경우에는 수신확인통지를 받은 후 즉시 구매신청 변경 및 취소를 요청할 수 있고사이트은 배송 전에 이용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지체 없이 그 요청에 따라 처리하여야 합니다. 다만 이미 대금을 지불한 경우에는 제15조의 청약철회 등에 관한 규정에 따릅니다.

 

13(재화 등의 공급)

1. “사이트는 이용자와 재화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별도의 약정이 없는 이상, 이용자가 청약을 한 날부터 7일 이내에 재화 등을 배송할 수 있도록 주문제작, 포장 등 기타의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다만, “사이트이 이미 재화 등의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경우에는 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를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조치를 취합니다. 이때사이트은 이용자가 재화 등의 공급 절차 및 진행 사항을 확인할 수 있도록 적절한 조치를 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한 재화에 대해 배송수단, 수단별 배송비용 부담자, 수단별 배송기간 등을 명시합니다. 만약사이트이 약정 배송기간을 초과한 경우에는 그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다만사이트이 고의·과실이 없음을 입증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4(환급)

사이트는 이용자가 구매신청한 재화 등이 품절 등의 사유로 인도 또는 제공을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재화 등의 대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3영업일 이내에 환급하거나 환급에 필요한 조치를 취합니다.

 

15(청약철회 등)

1. "사이트"와 재화등의 구매에 관한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는 수신확인의 통지를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는 청약의 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는 재화 등을 배송 받은 경우 다음 각 호의 1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반품 및 교환을 할 수 없습니다.

- 이용자에게 책임 있는 사유로 재화 등이 멸실 또는 훼손된 경우(다만, 재화 등의 내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포장 등을 훼손한 경우에는 청약철회를 할 수 있습니다)

- 이용자의 사용 또는 일부 소비에 의하여 재화 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시간의 경과에 의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정도로 재화등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한 경우

- 같은 성능을 지닌 재화 등으로 복제가 가능한 경우 그 원본인 재화 등의 포장을 훼손한 경우

3. 2항제2호 내지 제4호의 경우에사이트가 사전에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는 사실을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거나 시용상품을 제공하는 등의 조치를 하지 않았다면 이용자의 청약철회 등이 제한되지 않습니다.

4. 이용자는 제1항 및 제2항의 규정에 불구하고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된 때에는 당해 재화 등을 공급받은 날부터 3월 이내, 그 사실을 안 날 또는 알 수 있었던 날부터 30일 이내에 청약철회 등을 할 수 있습니다.

 

16(청약철회 등의 효과)

1. "사이트" 는 이용자로부터 재화 등을 반환 받은 경우 3영업일 이내에 이미 지급받은 재화 등의 대금을 환급합니다. 이 경우 "사이트" 가 이용자에게 재화 등의 환급을 지연한 때에는 그 지연기간에 대하여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시행령」이 정하는 지연이자율을 곱하여 산정한 지연이자를 지급합니다..

2. “사이트는 위 대금을 환급함에 있어서 이용자가 신용카드 또는 전자화폐 등의 결제수단으로 재화 등의 대금을 지급한 때에는 지체 없이 당해 결제수단을 제공한 사업자로 하여금 재화 등의 대금의 청구를 정지 또는 취소하도록 요청합니다.

3. 청약철회 등의 경우 공급받은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사이트는 이용자에게 청약철회 등을 이유로 위약금 또는 손해배상을 청구하지 않습니다. 다만 재화 등의 내용이 표시·광고 내용과 다르거나 계약내용과 다르게 이행되어 청약철회 등을 하는 경우 재화 등의 반환에 필요한 비용은사이트가 부담합니다.

4. 이용자가 재화 등을 제공받을 때 발송비를 부담한 경우에사이트는 청약철회 시 그 비용을 누가 부담하는지를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명확하게 표시합니다.

 

17(개인정보보호)

1. "사이트" 는 이용자의 정보수집시 구매계약 이행에 필요한 최소한의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 성명

- 생년월일

- 성별

- 통신사

- 휴대폰번호

- 주소

- 희망ID(회원의 경우)

- 비밀번호(회원의 경우)

- e-mail주소

2. "사이트"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없이 목적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사이트"가 집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 배송업무상 배송업체에게 배송에 필요한 최소한의 이용자의 정보(성명, 주소, 전화번호)를 알려주는 경우

-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하여 필요한 경우로서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 재화등의 거래에 따른 대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하여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4. "사이트" 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사이트"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사이트" 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사이트" 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사이트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자를  최소한으로 제한하여야 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동의 없는 제3자 제공,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7. “사이트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8. "사이트"는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동의란을 미리 선택한 것으로 설정해두지 않습니다. 또한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거절시 제한되는 서비스를 구체적으로 명시하고, 필수수집항목이 아닌 개인정보의 수집·이용·제공에 관한 이용자의 동의 거절을 이유로 회원가입 등 서비스 제공을 제한하거나 거절하지 않습니다.

 

 

18(“사이트의 의무)

1. “사이트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재화·용역을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은 이용자가 안전하게 인터넷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이용자의 개인정보(신용정보 포함)보호를 위한 보안 시스템을 갖추어야 합니다.

3. “사이트이 상품이나 용역에 대하여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제3조 소정의 부당한 표시·광고행위를 함으로써 이용자가 손해를 입은 때에는 이를 배상할 책임을 집니다.

4. “사이트은 이용자가 원하지 않는 영리목적의 광고성 전자우편을 발송하지 않습니다.

 

19(회원의 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의무)

1. 17조의 경우를 제외한 ID와 비밀번호에 관한 관리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자신의 ID 및 비밀번호를 도난 당하거나 제3자가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에는 바로사이트에 통보하고사이트의 안내가 있는 경우에는 그에 따라야 합니다.

 

20(이용자의 의무)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 신청 또는 변경시 허위 내용의 등록

- 타인의 정보 도용

- “사이트에 게시된 정보의 변경

- “사이트이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컴퓨터 프로그램 등) 등의 송신 또는 게시

- “사이트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

- “사이트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

-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 화상, 음성, 기타 공서양속에 반하는 정보를 사이트에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

 

20 2 (상품평의 작성)

1. 상품평은 상품을 구매한 구매자가 작성할 수 있으며 공개를 원칙으로 합니다. 상품평 작성자는 자신이 작성한 상품평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상품평과 상품평에 첨부된 이미지, 첨부된 의견의 내용이 욕설, 비방, 명예훼손 등의 내용이거나 상품 평가와 무관한 내용을 담고 있어 공개가 부적절한 경우, 회사는 해당 상품평과 첨부된 이미지 및 의견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품에 대한 불만, 판매자에게 불리한 내용이라는 이유만으로는 삭제하지 않습니다. 상품평을 삭제할 때에는 상품평에 첨부된 의견과 첨부된 이미지도 함께 삭제됩니다.

2. 이용자가 작성한 게시물은 다음과 같은 경우에 회사가 삭제, 블라인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게시물이 삭제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답변이나 댓글 등도 모두 삭제됩니다.

- 각종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이 포함된 경우

-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유발하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고 있는 경우

- 기타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21 (포인트 적립)

1. "사이트" 는 특정제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하는 경우 회원에게 브랜드 포인트, 적립예정포인트 (이하 "포인트")의 적립 기회를 각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적립의 구체적인 방법은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르며, 쿠폰사용 기타 할인을 적용한 제품을 구매한 경우에는 포인트 적립이 제한됩니다.

2. 회원의 상품구매 실적이 회원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 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 실적을 취소할 수 있으며, 이때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22 (포인트 전환 및 사용)

1. 회원은 일정한 조건 충족 시 획득 한 적립예정포인트는 브랜드 포인트로 자동 전환됩니다.

2. 21조 및 제22조의 포인트, 적립, 전환, 사용방법은 사이트의 운영정책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구체적인 적립, 전환, 사용에 관하여는 사이트에서 회원이 알아보기 쉽도록 명시합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23 (포인트 정정 및 취소, 소멸)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는 경우 회원은 오류 발생 시점으로부터 60일 이내에 "사이트" 에 정정 신청을 하여야 하며, "사이트" 는 회원의 정정 신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적립금 매출 영수증 등을 제시하여야 합니다.

2. "사이트" 는 회원에게 부여한 적립금을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사이트" 를 이용한 회원에게 발생한 적립금은 회사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적립된 적립금이라 할지라도 교환, 취소, 반품, 부정적립, 시스템의 오류 등에 의한 비정상적립 등 비인정사유가 발생한 것이 확인되는 경우 "사이트"는 해당 적립금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전항과 관련하여 회원이 해당 적립금을 이미 사용한 때에는, 회원의 기적립된 적립금에서 사용분 만큼 차감됩니다. 만약, 회원의 기적립된 잔여 적립금이 부족한 경우 "사이트"는 회원에게 반환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사이트" 에게 취소된 적립금 상당의 금액을 현금으로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4. 포인트는 적립월로부터 24개월간 유효하며 유효기간 종료일까지 회원이 적립금을 이용한 실적이 없을 경우 적립된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합니다.

 

24 (탈퇴, 자격상실 회원의 적립금)

탈퇴(자격상실 포함)를 하고자 하는 회원은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 전까지 기 적립된 적립금을 사용하여야 하며, 탈퇴 요청일(또는 자격상실 효력발생일) 전까지 사용되지 않은 적립금은 자동 소멸합니다.

 

25(연결사이트과 피연결사이트간의 관계)

1. 상위사이트와 하위사이트의 하이퍼링크(: 하이퍼링크의 대상에는 문자, 그림 및 동화상 등이 포함됨)방식 등으로 연결된 경우, 전자를 연결사이트”(웹 사이트)이라고 하고 후자를 피연결사이트”(웹사이트)이라고 합니다.

2. 연결사이트는 피연결사이트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재화 등에 의하여 이용자와 행하는 거래에 대해서 보증 책임을 지지 않는다는 뜻을 연결사이트의 초기화면 또는 연결되는 시점의 팝업화면으로 명시한 경우에는 그 거래에 대한 보증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6(저작권의 귀속 및 이용제한)

1. “사이트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 기타 지적재산권은사이트에 귀속합니다.

2. 이용자는사이트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사이트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사이트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27(분쟁해결)

1. “사이트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 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사이트는 이용자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해 드립니다.

3.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4. 고객센터의 운영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 평일 : 오전 930~오후 6 (//공휴일 휴무)

- 연락처 : 02-3677-9703

- 팩스: 02-3677-7546

 

28(재판권 및 준거법)

1.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한 소송은 제소 당시의 이용자의 주소에 의하고, 주소가 없는 경우에는 거소를 관할하는 지방법원의 전속관할로 합니다. 다만, 제소 당시 이용자의 주소 또는 거소가 분명하지 않거나 외국 거주자의 경우에는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

2. “사이트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한국법을 적용합니다.

부칙

본 약관은 2020 917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0 9 17 / 시행일자 : 2020 9 17)


LIKEWISE 멤버십 약관


1장 총칙

 

1조 목적      

본 약관은 코오롱인더스트리() FnC부문(이하 '회사')이 운영하는 eKOLON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이용과 관련한 제반 사항을 명확히 규정함으로써, eKOLON 회원에 대한 서비스의 증진과 회원의 제반 권리 · 의무 및 관련 절차 등을 규정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2조 용어의 정의

1. "eKOLON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이하 "포인트 서비스")란 회원이 회사 및 가맹점 또는 제휴사에서 현금이나 신용카드 또는 기타 지불방법으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를 적립하여 주고, 적립된 포인트를 제휴사 또는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 구입시 본 약관에 규정된 방법에 따라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를 말하며, 회사의 정책에 따라 고객 서비스를 변경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2. "eKOLON 멤버십 포인트 카드"(이하 "회원카드")란 회사가 인정하는 절차 및 방법에 따라 회사 또는 제휴사가 발급하여 포인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승인된 카드를 말합니다.

3. "eKOLON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회원"(이하 "회원")이란 회사가 정한 자격기준에 따라 회사 또는 회사가 인정한 제휴사로부터 회원카드를 발급 받거나(2017 612일 부로 실물카드 발급 중단)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가입을 완료하여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은 자를 말합니다.

4. "eKOLON 멤버십 포인트 제휴사" "eKOLON 멤버십 포인트 가맹점"(이하 "가맹점")이란 회사와 적법한 방법과 절차에 따라 포인트 서비스를 포함한 회사가 제공하는 기타 서비스에 가입규약 또는 계약을 체결하여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공동으로 운영하기로 합의한 업체, 업소를 말합니다. , 일부 상설할인매장은 가맹점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

5. "eKOLON 멤버십 포인트"(이하 "포인트")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하면서 회원 카드를 제시하거나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회원 본인확인이 될 경우 회사와 가맹점간 제휴기준에 따라 회원에게 제공되는 포인트를 의미합니다.

6. "잔여포인트(점수)"란 고객이 가맹점으로부터 적법하게 부여 받은 포인트 중 이미 사용한 포인트를 제외한 나머지 포인트의 합계입니다.

7. "발생포인트(점수)"란 회원이 가맹점에서 이용한 금액에 대해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된 포인트로서 일정기간 경과 후 가용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합니다.

8. "가용포인트(점수)"란 발생포인트가 본 약관 제12항의 기준에 부합하여 회원이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9. "본인확인"이란 회원가입 시 또는 기존 가입된 정보에 대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절차로, 본인확인 방법에는 실명인증과 신분증확인이 있습니다.

10. "실명인증"은 회원가입을 위해 고객이 등록한 성명, 휴대폰번호, 통신사, 생년월일, 성별의 존재 및 일치 여부를 실명인증기관에서 확인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11. "신분증확인"이란 고객이 사용중인 휴대폰 번호의 명의가 본인의 것은 아니나, 실 사용자가 본인이 맞는지 사용중인 휴대폰에 회사 내부에서 인증번호를 보내 확인하고, 고객의 신분증 발급일자, 발급처 정보 등록을 통해 본인 여부를 확인하는 것을 말합니다.

 

2장 서비스 개요

 

3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가 회원에게 제공하는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는 아래와 같습니다.

. 포인트 적립 서비스

- 회원은 회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매 시나 이벤트 등에 의해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브랜드 및 상품은 제외 될 수 있습니다.

. 포인트 사용 서비스

- 회원은 적립된 포인트를 사용하여 회사와 제휴사에서 지정한 상품이나 서비스를 구입할 수 있습니다.

, 회사의 사정에 따라 일부 브랜드 및 상품은 제외될 수 있습니다.

. 할인 서비스

- 회원은 회사에서 상품이나 서비스 구입 시에 회사의 방침에 따라 상품 구매액의 일부를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 기타 서비스

- 상기 각 호의 서비스 이외에도 추가적인 서비스를 개발하여 회원에게 제공할 수 있으며 자세한 eKOLON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내용은 회사가 운영하는 온라인 사이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2. 회원에게 제공되는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는 회사 및 제휴사의 영업정책이나 제휴사의 사정에 따라 변경 또는 제외될 수 있습니다.

 

3장 회원

 

4조 회원 가입          

1. 회원가입은 회사의 가맹점 및 온라인 사이트, 코오롱몰 모바일앱, 일부 제휴 채널을 통해 가능합니다.

- 회사의 온라인사이트 : 코오롱몰(www.kolonmall.com), 코오롱스포츠(www.kolonsport.com), 바이시리즈(www.byseries.com), 그 외 회사가 운영하거나 제휴하는 온라인 사이트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고객은 회사의 가맹점 및 온라인 사이트, 코오롱몰 모바일앱, 일부 제휴 채널에서 회원 가입 신청서에 정해진 사항을 기입한 후 본 약관과개인정보처리방침(‘개인정보 수집 제공 및 활용 동의)'에 동의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회원가입 과정 중 본인확인은 필수이며, 본인확인이 완료되었을 때 서비스를 정상적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14세 미만의 경우 가입이 제한되며, 외국인인 경우 본인확인이 가능한 경우만 가입이 가능합니다.

2. 고객으로부터 회원가입 신청이 있는 경우, 회사는 자체 기준에 따른 심사를 거친 후 고객에게 회원 자격을 부여 할 수 있습니다. 회원 자격이 부여된 고객은 회사로부터 가입 완료 고지를 받은 시점부터 회원으로서의 지위를 취득하고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 eKOLON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에 가입하시면, 멤버십 서비스에 자동으로 가입되며 멤버십에 제휴된 브랜드별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브랜드별 멤버십 서비스는 각 브랜드의 멤버십 서비스 운영기준에 의해 제공됩니다.

3. 회원은 회원자격을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5조 회원탈퇴 및 탈퇴 회원의 포인트   

1. 회원은 본인이 희망하는 시점에 회원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회원의 요청에 따라 조속히 회원탈퇴에 필요한 제반 절차를 수행합니다. 회원 탈퇴와 관련된 문의는 고객센터(1588-7667)를 통해 가능합니다.

, 회원탈퇴 시 부정 이용 방지 등을 위하여 탈퇴일로부터 30일 이내에 재가입이 불가하며, 부정 이용으로 탈퇴 처리된 회원은 재가입이 계속적으로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회사가 운영하는 온/오프라인 매장에서의 최종구매일로부터 5년간 거래내역이 없는 경우, 그 기간이 경과한 날 이후 일정 시점에 해당 멤버십 회원을 탈퇴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이 경우 회사는 회원정보에 기재된 연락처로 1개월 전까지 사전 통보합니다. 이 때 회원정보에 기재된 연락처가 정확하지 않음으로 인하여 발생하는 불이익은 회원에게 돌아갑니다.

3. 회원은 탈퇴 요청일 또는항에 의한 탈퇴일까지 적립된 잔여포인트를 사용하여야 하며, 사용하지 않은 잔여포인트는 탈퇴 요청일 또는항에 의한 탈퇴일에 자동 소멸합니다.

4. 회원이 다음 각호에 해당되어 부적합한 것으로 판단된 경우, 회사는 일정한 기간을 정하여 회원의 확인을 거친 후 회원자격을 상실하게 할 수 있으며, 이 경우 해당 회원등록을 말소하고 적립된 포인트는 삭제됩니다. 회원은 확인 과정 중에 이의를 제기할 수 있고,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판단하는 경우에는 회원자격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 회원가입시 타인의 정보 또는 허위 정보를 기재한 경우

. 부정한 방법으로 포인트를 적립하거나 포인트를 부정 사용하는 등 포인트 서비스 제도운영을 방해한 경우

. 기타 본 약관에 위배되는 행위를 한 경우

5.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한 회원은 해당 포인트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제하기 전까지는 탈퇴가 불가하거나 거래환불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 회원이 부정으로 포인트를 적립 및 사용하여 채무가 발생한 경우 채무를 이행할 때까지 탈퇴가 불가하거나 거래환불 등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6조 회원정보 수집, 제공 및 이용제한

1. 회사는 주민번호 미수집 정책에 따라, 본인확인 수단으로 실명인증과 신분증확인 절차를 진행하고 있으며 회원의 휴대폰번호를 필수정보로서 수집함으로 인해 다음의 경우 회원가입 및 포인트 서비스 이용에 제한을 받을 수 있습니다.

. 회원으로 가입하고자 하는 자의 본인 명의의 휴대폰이 아닐 경우

. 휴대폰 변경 후 회원정보의 휴대폰번호를 수정하지 않은 경우

. 회원가입일 현재 만 14세 미만인 경우

2. 실명인증이 아닌 신분증확인을 통한 타인 명의의 휴대폰 가입자의 경우, 가입하고자 하는 회원이 eKOLON 멤버십 포인트 서비스 이용관련 모든 법적 책임을 질 수 있습니다.

3. 비밀번호 미등록시 비밀번호는 회사가 정한 초기값(시스템상의 난수)으로 설정되며, 회원의 요청이 있는 경우 회원가입시 등록한 휴대폰으로만 초기화된 임시 비밀번호가 발송됩니다.

4. 회원은 주소변경 및 기타 회원의 신상정보의 변경이 발생할 경우 당사에 지체 없이 변경사항을 통지하여야 하며 미 이행에 따른 사후 문제 발생 시 회원이 책임을 지게 됩니다.

5.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취득한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제공, 활용하거나 당사가 영업목적으로 사용하는 경우, 회원으로부터 '개인정보수집, 이용에 대한 동의'를 받습니다

6.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광고성 정보 수신에 동의를 받았을 경우, 주소, 휴대폰번호, e-mail 정보를 활용하여 서면광고(DM),문자메시지(SMS, MMS) e-mail 등을 통한 광고를 할 수 있습니다.

7. 회원이항의 서비스를 원하지 않을 경우 가맹점, 회사 고객센터, 회사 온라인사이트를 통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8. 기타 사항은 회사의 온라인 사이트에 게시된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

 

7조 회원통합 

기존에 소유한 회원카드를 통합하고자 하는 경우 고객센터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카드번호, 생년월일, 비밀번호, 성명 확인을 거쳐야만 통합이 가능합니다.

 

8조 카드의 분실/재발급         

1. 회원이 카드를 분실이나 도난 당한 경우에는 회사로 즉시 통지하여야 하며, 회원 카드 분실 및 도난 등으로 인해 발생되는 모든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2017 6 12부로 실물 멤버십 카드 발급이 중단되었으므로, 멤버십 카드 분실 시 재발급은 되지 않습니다. 회원은 분실한 기존 멤버십 카드의 사용 중지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에서 정한 본인확인 및 관련 절차를 거치면 회원의 자격을 계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습니다.

 

4장 포인트   

 

9조 서비스의 운영    

1. 포인트 서비스를 1회라도 이용하거나 제4조에 의거 회원가입 신청하신 회원은 본 규약의 모든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3. 회원카드는 회원 본인이 직접 사용하여야 하며, 회사에 등록된 회원카드 명의인 이외의 자가 회원카드를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 됩니다. 회원카드는 타인에게 대여하거나 양도 또는 담보의 목적으로 이용할 수 없습니다.

 

10조 서비스의 이용   

1. 회원은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할 경우 회원카드를 제시하거나 기타 방법으로 회원 자격을 증명하면 할인 및 사용금액에 따라 정해진 포인트를 부여 받으며, 누적된 가용포인트를 이용하여 가맹점에서 현금대체 결제 및 회사가 제공하는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백화점 형태(백화점, 할인점, 오프라인 쇼핑몰)에서 적립한 포인트는 전체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으나, 백화점 형태(백화점, 할인점, 오프라인 쇼핑몰)가 아닌 기타 가맹점에서 적립한 포인트는 기타 가맹점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11조 포인트의 적립

1. 포인트는 회원이 가맹점에서 상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금액에 비례하여 회사와 가맹점 또는 제휴사 간에 약정된 적립률에 따라 부여됩니다. , 행사 또는 할인제품을 구매하는 경우 포인트 적립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2. ①항의 상품 및 서비스 구매금액을 발생포인트로 환산할 때는 발생되는 10점 미만의 원단위 포인트는 절삭되며, 1천원 미만의 거래에 대해서는 포인트를 부여하지 않습니다. , 상기 기준은 가맹점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3. 포인트의 적립은 기 사용한 가용 포인트를 제외한 잔여포인트에 발생포인트를 더합니다.

4. ①항의 경우 회원이 현금, 신용카드 등을 통해 결제를 한 후 이중 포인트 누적 또는 이중 할인요구 등을 했을 때 가맹점은 이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원은 가맹점의 요구에 따라 하나의 포인트제도 또는 할인제도를 선택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이 가맹점에서 구매한 실적이 회원 개인의 선량한 구매의도가 아닌 부정구매로 판단될 시 회원의 구매실적을 취소 할 수 있으며, 이때 해당 포인트의 누적을 제한하거나 취소할 수 있습니다.

6. ⑤항의 부정매출 판단주체는 회사가 1차적으로 담당하며, 회원 및 가맹점의 동의가 없을 경우 하기 제20조에 의거 조정합니다.

7. ⑥항의 진행으로 고객에게 구매실적 미인정과 포인트누적 제한한 후, 60일 이내에 회원이 회사에 서면을 통해 이의제기를 하지 않을 경우는 회원이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12조 포인트의 사용

1. 당사는 회원에게 가용포인트 상한선을 설정하여 운영할 수 있으며 포인트 사용 시 회원 가입 여부를 확인하거나 비밀번호를 요구할 수 있습니다. , 상기 상한선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2. 포인트는 1포인트당 1원으로 환산되는 것이 원칙이나 회사는 변경일 및 변경내용 등을 사전 고지하여 환산금액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변경된 환산금액은 장래에 한하여 적용됩니다.

3. 포인트를 이용하여 물품 및 서비스 구매 후 반품 시에는 사용했던 포인트를 환원하여 드리며 이 경우 포인트를 우선 환원해 드립니다.

4. 가용포인트는 제품구매 시 결제수단으로 사용 가능하며, 먼저 적립된 포인트부터 사용됩니다. , 현금으로의 상환은 불가능합니다.

 

13조 포인트의 정정/ 취소

1. 포인트 적립에 오류가 있을 경우 회원은 오류발생 시점부터 60일 이내에 회사에 정정신청을 하여야하며, 회사는 회원의 정정요청일로부터 2개월 이내에 조정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은 이를 증명할 수 있는 당사가 운영하는 포인트 매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또는 해당 가맹점으로부터 동의를 받아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2. 회사는 가맹점이 회원에게 부여한 포인트를 관리하고 운영하는 역할을 담당합니다. 가맹점을 이용한 회원에게 전표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고지된 발생포인트는 회사에서 인정한 후에 부여되는 것입니다. 따라서 비록 고지된 포인트일지라도 가맹점과 회사간의 확인과정에서 비인정사유가 발생할 경우 회사는 취소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은 포인트를 타회원 또는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담보로 제공할 수 없습니다. 다만 회원과 회사가 인정하는 적법한 절차를 따른 경우는 예외로 합니다.

 

14조 포인트의 소멸   

1. 구매로 인해 적립된 포인트는 해당 구매일 기준으로 2년 동안 사용하지 않으면, 해당 구매일로부터 2년이 경과한 날이 속하는 달의 마지막 날에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2. 사전에 별도의 사용기간을 명시하여 지급하는 포인트 등은 적립일로부터 그 명시된 기간이 경과함으로써 소멸됩니다.

3. 포인트가 마이너스인 경우 포인트가 소멸 되지 않고 마이너스 포인트로 유지 됩니다.

 

15조 포인트 부정사용에 대한 처리      

1. 포인트 사용 후 사용된 포인트의 적립 원천이 되는 구매 행위의 취소 또는 반품으로 인해 마이너스(-) 포인트가 발생 시 회원은 해당 포인트만큼 환불하여야 합니다.

2. ①항의 경우 환불되지 않은 금액에 대하여 당사는 회원에게 환불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원은 당사에 해당 금액을 지급할 의무가 있습니다.

3. 적립 비인정사유가 있는 포인트가 삭제되기 전, 회원이 해당 포인트를 사용한 경우에도항 및항의 규정을 준용합니다.

 

5장 기타

 

16조 서비스의 종료   

1. 포인트 서비스를 종료하고자 할 때는 회사는 종료시점 3개월 이전에 서면, 회사의 온라인 사이트, 가맹점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고지하며, 서비스 종료 기준일은 회원에게 송부 또는 게시,공고된 고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된 일자로 합니다.

2. 서비스 종료일까지 사용되지 않은 포인트는 소멸됩니다.

 

17조 납세

포인트의 지급, 적립, 사용에 따라 발생하는 제세공과금, 수수료 등 제반 비용은 회원이 부담하기로 합니다.

 

18조 약관위반시의 책임

회사와 회원은 본 약관을 위반함으로써 발생한 모든 책임을 각자 부담하며 이로 인하여 상대방에게 손해를 입힌 경우에는 배상하여야 합니다.

 

19조 약관개정          

본 규약을 개정하고자 할 경우 회사는 e-mail 통보, 서면통보, 회사 온라인 사이트에 고지, 가맹점 게시, 일간지 공고 등의 방법 중 1개 이상의 방법으로 30일 전에 회원에게 통지하며, 개정되는 약관의 시행일은 송부된 통지서 또는 게시물에 명시하기로 합니다. 회원이 시행일까지 이의를 제기하지 않았을 때에는 변경된 내용에 대해 승인의 의사 표시를 표명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20조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

본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관계법령 및 상관례에 따릅니다.

 

21조 분쟁의 조정 및 관할법원

본 약관에 따른 분쟁의 조정은 회원과 회사가 상호 협의하여 결정하되, 합의가 안될 경우에서 회사가 소재한 관할 법원의 결정에 따릅니다.

 

변경기준일 : 20201011

 

부칙

이 약관은 2020 10 11일부터 적용됩니다.

(공고일자 : 2020 9 17 / 시행일자 : 2020 10 11)

이전의 eKOLON 멤버십 약관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 이전 약관 보기 (변경일자 : 2019.03.29)